회원가입

약관동의

이용약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교육시스템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이하 "협회"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협회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3.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4.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교육정보,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
5.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6.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협회에서 선정한 사람
7. 해지 : 협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이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협회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협회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의 서비스 회원가입에 대하여 협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이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협회가 회원 관리 시 필요로 하는 사항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협회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의 승낙)

① 승낙은 협회가 신청자에게 회원 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협회가 정한 회원가입 요건이 미비한 경우
③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 또는 업무 수행 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협회로 수정요청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 (서비스의 내용)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 정보 제공
2. Online 교육신청
3. 그 외 다양한 교육정보 서비스
4. 동영상 강좌, 일반 강좌 등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는 협회의 업무 및 기술 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협회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협회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그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협회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②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수강 승인)

① 협회에서 규정한 결제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수강 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협회는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수강 신청에 대한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교육비를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교육비 신청 금액 총액과 입금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협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하여 수강 신청의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협회는 이를 수강 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협회의 귀책사유 없이 수강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5조 (수강 취소·변경 및 환불)

① 환불액이 있을 경우에 회원은 협회에 회원 은행 계좌번호와 입금주명, 환불사유 등을 공문,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알려야 합니다.
② 협회는 입금계좌가 법인통장이므로 환불 시 부득이하게 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 할 수 있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16조 (협회의 의무)

① 협회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협회는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 협회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디지털 컨텐츠(Digital Contents)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회원의 동의 없는 제3자에게 제공시 그에 따른 당해 회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협회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④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회는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⑤ 협회는 개인정보관리자를 한정하고 취급자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변조 등에 의한 책임을 집니다.
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제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협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협회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협회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9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사이트 내의 개인정보 메뉴를 이용하여 해지하거나=>삭제, 협회 교육사업부(02-596-0563)로 회원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협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협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회원이 자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15. 협회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협회가 제공하는 컨텐츠(강의 또는 교재)를 녹화 또는 복제하는 경우

제6장 기타

제20조 (저작권)

① 서비스내의 모든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협회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협회는 회원이 협회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을 사용·복제·수정·출판·배포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손해배상)

① 협회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협회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협회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2조 (면책조항)

①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협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07년 9월 10일부터 적용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관리정책

1. 개인정보의 범위

협회는 양질의 서비스 및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기준은 회사이며, 개인인 경우에는 개인이 기준이 됩니다. 회원가입 및 교육신청에 필요한 정보는 교육정보로서 최소한의 정보만을 요구하고 있으며, 그러한 정보로는 이름, 회사명, 전화번호, E-Mail, 생년월일(6자리) 등이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협회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며,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관리, 홈페이지 이용, RA교육 및 인재양성교육 수료자 식별을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순번 개인정보
파일의 명칭
운영근거 / 처리목적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1 홈페이지
회원관리
1) 운영근거 : 정보주체 동의
2) 처리목적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정보
성명, 성별, 이메일,
생년월일, 회사명,
전화번호, 주소
준영구
2 RA교육 및
인재양성교육
1) 운영근거 : 정보주체 동의
2) 처리목적
    - 교육 수료자 식별
    - 교육 안내 및 홍보
    - RA 교육 및 자격발급
성명, 성별, 이메일,
생년월일, 회사명,
전화번호, 주소
준영구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협회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관리 및 RA교육 및 인재양성교육 수료자 식별 업무 · 필수항목 : 성명, 이메일, 생년월일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IP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내역, 브라우져 요청 종류 및 프로토콜 버전, 방문기록 등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협회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주체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단,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등으로 법적인 요구가 있거나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는 예외로 하며, 학술목적의 통계자료,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식별이 불가능한 형태로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처리 위탁

1) 협회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유지보수]
    - 위탁받는 자(수탁자) : (주)레디코리아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통합 홈페이지유지보수
2) 협회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이용자의 권리 및 행사방법

회원님은 언제든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하실 수 있으며,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해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은 협회 사이트의 회원 메뉴를 통해 하실 수 있으며, 탈퇴는 협회 교육사업부(02-596-0563)로 직접 요청하셔야 됩니다. 기타 요구사항 및 문의사항은 담당자에게 직접 알려주시면 즉시 처리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7. 개인정보보호 관리대책

협회는 회원님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전문화된 서버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에 대한 직원들의 접근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협회의 회원제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통해 관리되므로 회원님의 아이디나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님께 있으며, 아이디나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님께서 지셔야 합니다. 따라서, 알기 쉬운 비밀번호는 피하여 주시고, 특히 온라인상에 접속해 있을 때에는 각별히 주의하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협회는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다 나은 보안체계를 구축할 것이며, 어느 사이트보다 안전한 사이트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8. 쿠키(cookie)의 운영

협회는 회원님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낼 수 있도록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협회 서버가 회원님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용량의 파일로서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쿠키'는 회원님의 컴퓨터 브라우저는 식별할 수 있지만 회원님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원님은 브라우저의 옵션을 통하여 직접 쿠키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으나, 이 경우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부기능을 이용하지 못하실 수도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9. 개인정보 보유기간

협회에 제공하신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시부터 탈퇴 시까지 보유하게 됩니다. 단, 회원탈퇴를 신청하신 경우라도 소송이나 분쟁의 대비, 이용요금 정산 등을 위하여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 때 보유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국한됩니다.

10.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정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령 및 지침의 변경과 협회의 정책 변경에 따라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11. 기타사항

게시판, e-mail 등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회원님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PC방 등 외부 장소에서 협회를 이용하실 경우 완전히 로그아웃 하신 후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협회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만 회원님 개인의 실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인한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관리정책에 동의합니다.